재림사역의 중심지_크리셀

      
      
1335


. . . 4. 숫자 4의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경규 조회: 54회 댓글: 0건 작성일: 작성일2017-08-21, 11:32

본문

4. 숫자 4의 의미

  숫자 4는 기본적으로 동서남북 사방의 땅을 의미하는 수다. 그런데 아담의 타락 이후에 땅은 가시와 엉겅퀴를 내는 곳으로 저주를 받았다.(창3:17) 아담의 범죄 때문에 땅의 수 4는 저주와 형벌의 수로 여겨지게 되었다.

  아담의 죄는 땅의 수 4를 저주의 의미로 바꾸었을 뿐만아니라 인간의 수의 의미도 바꾸어 놓았다. 타락 전의 인간은 무죄하고 정결한 육을 의미하는 2의 존재였다. 하지만 아담이 범죄한 이후에 인간은 부정한 육이 되었고 죄와 사망에 빠진 죄인이 되었다. 이는 인간이 더 이상 정결한 2의 존재가 아닌 저주받은 땅 4와 같은 존재로 전락한 것을 뜻한다.

  인간이 2의 존재에서 타락하면 숫자상으로 볼 때 3의 존재가 되어야 하나 땅의 죄인은 3의 수를 사용할 수 없다. 3은 이미 삼위 하나님과 그 구원을 의미하는 신령한 수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범죄한 인간은 3 다음의 수인 4의 존재가 될 수밖에 없는데 이는 매우 자연스러운 결과다. 어차피 인간은 땅의 흙에서 나온 존재이니 범죄한 흙의 인간과 저주받은 땅이 동일한 4의 의미로 취급되는 것이 당연하다. 

  그러므로 성경은 죄인(罪人)이나 형벌에 관련된 일을 나타낼 때 숫자 4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노아의 홍수 때 하나님은 사십 주야를 비를 내려 땅을 심판하셨다.(창7:4)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징계하실 때도 그의 자손이 사백 년동안 종살이를 할 것이며, 사대 만에 약속의 땅에 돌아올 것이라 하셨다.(창15:13, 16) 또한 죄인의 형벌에 대한 규례에서도 “사십까지는 때리려니와 그것을 넘기지는 못할지니”(신25:3)라고 하시며 죄와 형벌의 수가 4인 것을 보여주셨다.
 
  하나님은 예수를 땅에 보내실 때도 아담의 타락 후 4천 년의 시간이 흐른 뒤에 보내주셨다. 이는 땅과 땅의 죄인들이 징계와 형벌을 받을 때 4의 기간이 지나야 함을 보여주며 형벌과 심판의 수가 4인 것을 보여준다. 

  * 4의 의미 - 땅의 수, 죄인, 형벌, 심판의 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찾아오시는길 | 예배안내 | 재림14강 | 성경공부 | 도서안내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117-10
연락처 : 010 - 3472 - 4728 | Email : ccarmoon@hanmail.net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www.cresal.net